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지화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서비스하는 지화다 전국 화물 운송 플랫폼 (이하 “지화다 플랫폼”이라 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기업체, 화주, 일반인, 차주(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차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 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시 동의하고, 본 약관의 내용을 찾아보기 쉽게 홈페이지, 고객, 차주 가입 페이지 메인에 게시하여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다고 봅니다.
- 약관의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하여 개정 사실을 고지합니다.
- 회사가 회원에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시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고객, 차주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불 가능합니다.
제3조 (약관 외 관련 법령)
회사는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위치정보 서비스의 운영 정책 및 규정에 따라 공개합니다.
제4조 (서비스 가입)
-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회원은 위치기반 서비스에 동의를 필수로 해야 하며, 본인이 소유한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회사가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 차주의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회원 등록 시 위치 기반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 회원 등록 사항을 잘못 기재하거나 미제출 서류가 있을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에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기술적 보강, 증강 등 일시 중지를 할 수 있으며, 일시정지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고객, 차주에게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서비스명 |
서비스 내용 |
기업체 |
배차 서비스 |
기업에 배정된 고정 차주의 운송에 관련된 위치 정보 |
PUSH 오더 |
지정오더, 단골오더, 주변 차주 찾기, 스페셜오더, 대리등록, 지정오더, 혼적 가능 차주 찾기 실시간 위치 정보를 PUSH기능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
화주 일반인 |
배차 서비스 |
배차, 운송중, 하차완료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위치정보를 확인, 본인 차주찾기, 본인에게 저장된 차주 위치정보, PUSH 오더, 주변 차주찾기 등 알려주는 서비스 |
차주 |
실시간 혼적 |
운송 중 같은 이동거리에 있는 배차 건을 위치정보로 알려 주는 PUSH 오더 서비스 |
계획 혼적 |
배차전 2건의 혼적 가능 서비스를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계획 하여 알려 주는 PUSH 오더 서비스 |
지정 오더 |
고객이 차주를 지정하여 위치를 확인하고 배차를 지정하는 PUSH 오더 서비스 |
단골 오더 |
고객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차주들에게 위치정보를 확인 하고 랜덤으로 보내는 PUSH 오더 서비스 |
스페셜 오더 |
고객이 배차가 안될 시 금액을 상향하여 주변 차주의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랜덤으로 보내는 PUSH 오더 서비스 |
오더 전달 |
차주가 익일 이후 배차 수락 이후 운송이 어려울 시 다른 차주에게 전달하는 PUSH 오더 서비스 |
이벤트 시스템 |
포켓오더를 찾아라 |
차주가 운송 또는 핸드폰을 소지하고 이동 중 주변 오더를 수락만 하면 현금 또는 상품에 당첨되는 PUSH 이벤트 서비스 |
지화자 좋코! |
고객이 의뢰한 운송을 하차지까지 이동 중 랜덤으로 이벤트 수락을 하면 고객+차주에게 지급되는 PUSH 이벤트 서비스 |
- 회사는 개인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 회사는 화물 정보망 사업, 통신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자이므로 지화다 플랫폼 이용료(10%) 외에 수취하는 수수료 또는 유료 요금은 없습니다.
- 고객과 차주가 직접 거래를 하고 위치정보 서비스는 지화다㈜에서 자체 개발한 솔루션 이므 로 사용에 대하여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 회원이 아닌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 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회사는 고객, 차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 동의함으로써 개인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인 이외 제3자에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기업체 직원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을 시 차주의 위치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확인이 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개인 위치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제11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 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위치정보 철회를 요구할 시 회원 탈퇴로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 차주는 본인의 위치정보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시 모바일에서 위치정보 사용 안하기 버튼을 이용해 일시 정지 또는 무제한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차주의 위치 정보를 모바일에서 정지할 때에는 지화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고객의 운송 리스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회사는 고객, 차주가 직접거래하는 플랫폼 서비스이므로 20세 미만은 회원가입 또는 개인위치정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13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의 지정)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 정보 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회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회사는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회원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
지화다(주) |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서로 70, 상가동 3층 (지화다 혁신사업부) |
연락처 |
고객센터 1551-8279 (연중 24시간) |
이메일 |
xebec@xebec.co.kr |
제18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
김준호 |
직책 |
CTO |
연락처 |
1551-8279 (연중 24시간) |
이메일 |
xebec@xebec.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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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1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