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지화다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 가 서비스하는 지화다 전국 화물 운송 플랫폼 (이하 “지화다 플랫폼”이라 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한 기업체, 화주, 일반인, 차주(이하 “고객”이라 합니다)의 개인위치정보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고객, 차주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 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이용자 또는 개인위치정보주체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가입 시 동의하고, 본 약관의 내용을 찾아보기 쉽게 홈페이지, 고객, 차주 가입 페이지 메인에 게시하여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다고 봅니다.
  • 약관의 개정 내용이 이용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각각 이를 서비스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 게시하여 개정 사실을 고지합니다.
  • 회사가 회원에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을 시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 고객, 차주가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가입이 불 가능합니다.

제3조 (약관 외 관련 법령)

회사는 약관에 규정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 위치정보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 또는 회사가 정한 위치정보 서비스의 운영 정책 및 규정에 따라 공개합니다.

제4조 (서비스 가입)

  •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는 회원은 위치기반 서비스에 동의를 필수로 해야 하며, 본인이 소유한 핸드폰을 소지하고 있어야 합니다.
  • 회사가 회원가입 시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아래와 같이 고객, 차주의 가입신청을 승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회원 등록 시 위치 기반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
    • 회원 등록 사항을 잘못 기재하거나 미제출 서류가 있을 경우
    • 기타 회사가 정한 회원가입 요건에 충족하지 않았을 경우

제5조 (서비스의 내용)

  • 회사가 제공하는 위치기반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기술적 보강, 증강 등 일시 중지를 할 수 있으며, 일시정지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에 공지합니다.
  • 회사가 고객, 차주에게 제공하는 위치기반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서비스명 서비스 내용
    기업체 배차 서비스 기업에 배정된 고정 차주의 운송에 관련된 위치 정보
    PUSH 오더 지정오더, 단골오더, 주변 차주 찾기, 스페셜오더, 대리등록, 지정오더, 혼적 가능 차주 찾기 실시간 위치 정보를 PUSH기능으로 알려주는 서비스
    화주
    일반인
    배차 서비스 배차, 운송중, 하차완료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위치정보를 확인, 본인 차주찾기, 본인에게 저장된 차주 위치정보, PUSH 오더, 주변 차주찾기 등 알려주는 서비스
    차주 실시간 혼적 운송 중 같은 이동거리에 있는 배차 건을 위치정보로 알려 주는 PUSH 오더 서비스
    계획 혼적 배차전 2건의 혼적 가능 서비스를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미리 계획 하여 알려 주는 PUSH 오더 서비스
    지정 오더 고객이 차주를 지정하여 위치를 확인하고 배차를 지정하는 PUSH 오더 서비스
    단골 오더 고객의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는 차주들에게 위치정보를 확인 하고 랜덤으로 보내는 PUSH 오더 서비스
    스페셜 오더 고객이 배차가 안될 시 금액을 상향하여 주변 차주의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랜덤으로 보내는 PUSH 오더 서비스
    오더 전달 차주가 익일 이후 배차 수락 이후 운송이 어려울 시 다른 차주에게 전달하는 PUSH 오더 서비스
    이벤트 시스템 포켓오더를 찾아라 차주가 운송 또는 핸드폰을 소지하고 이동 중 주변 오더를 수락만 하면 현금 또는 상품에 당첨되는 PUSH 이벤트 서비스
    지화자 좋코! 고객이 의뢰한 운송을 하차지까지 이동 중 랜덤으로 이벤트 수락을 하면 고객+차주에게 지급되는 PUSH 이벤트 서비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개인위치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제6조 (서비스의 이용요금)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는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 회사는 화물 정보망 사업, 통신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자이므로 지화다 플랫폼 이용료(10%) 외에 수취하는 수수료 또는 유료 요금은 없습니다.
  • 고객과 차주가 직접 거래를 하고 위치정보 서비스는 지화다㈜에서 자체 개발한 솔루션 이므 로 사용에 대하여 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제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 기간 등을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8조 (서비스 내용 변경 통지 등)

  • 회사가 서비스 내용을 변경하거나 종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등록된 전자우편 주소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내용의 변경 사항 또는 종료를 통지할 수 있습니다.
  • 전항의 경우 회원이 아닌 불특정 다수인을 상대로 통지를 함에 있어서는 서비스 홈페 이지 등 기타 회사의 공지사항 페이지를 통하여 회원들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은 상당한 기간 동안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 SMS 등)로 개별 통지합니다.

제9조 (개인위치정보의 이용 또는 제공)

  • 회사는 고객, 차주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회원가입 시 동의함으로써 개인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본인 이외 제3자에게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기업체 직원들이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을 시 차주의 위치정보를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로 확인이 됩니다.

제10조 (개인위치정보의 보유 목적 및 보유기간)

회사는 위치기반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기간 동안 개인 위치 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제11조 (개인위치정보주체의 권리)

  •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언제든지 개인 위치정보를 이용한 위치기반서비스 제공 및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위치정보 철회를 요구할 시 회원 탈퇴로 회사는 수집한 개인위치정보를 파기할 수 있습니다.
  • 차주는 본인의 위치정보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시 모바일에서 위치정보 사용 안하기 버튼을 이용해 일시 정지 또는 무제한 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차주의 위치 정보를 모바일에서 정지할 때에는 지화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고객의 운송 리스트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아동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

  • 회사는 고객, 차주가 직접거래하는 플랫폼 서비스이므로 20세 미만은 회원가입 또는 개인위치정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13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의 지정)

회사는 위치정보를 적절히 관리․보호하고 개인위치정보주체의 불만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책임을 질 수 있는 지위에 있는 자를 위치 정보 관리 책임자로 지정해 운영합니다.

제14조 (손해배상)

  • 회사가 위치정보법 제15조, 제26조의 규정을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용자는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 회원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는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면책)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의 상태가 있는 경우
    •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와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한 제3자의 고의적인 서비스 방해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있는 경우
    • 제1호 내지 제3호를 제외한 기타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 회사는 서비스 및 서비스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분쟁의 조정 및 기타)

  • 회사는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는 분쟁의 해결을 위해 회원과 성실히 협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회사는 위치정보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 당사자 간 협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하거나 협의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은 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제28조의 규정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하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제43조에 의한 방송통신위원회 또는 개인정보분쟁 조정위원회에 재정 또는 분쟁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회사와 회원 분쟁이 해결되지 않으면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연락처)

회사의 상호 및 주소 등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호 지화다(주)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청사서로 70, 상가동 3층 (지화다 혁신사업부)
연락처 고객센터 1551-8279 (연중 24시간)
이메일 xebec@xebec.co.kr

제18조 (위치정보관리 책임자)

위치정보관리 책임자는 다음과 같이 지정합니다.
성명 김준호
직책 CTO
연락처 1551-8279 (연중 24시간)
이메일 xebec@xebec.co.kr
    • 개인정보 처리방침 공고일자: 이 방침은 2024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이 방침은 2024년 1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4년 11월 01일부터 적용합니다.